Elasticsearch 윈도우버전 설치

Elasticsearch는 시간이 갈수록 증가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분산형 RESTful 검색 및 분석 엔진입니다. Elastic Stack의 핵심과도 같은 Elasticsearch는 데이터를 중앙에 저장하여 예상 가능한 항목을 탐색하거나 예상치 못한 항목을 밝혀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https://www.elastic.co/kr/products/elasticsearch

■ 분산형 RESTful 검색 및 분석 엔진인 Elasticsearch 윈도우 버전을 설치한다. 먼저 https://www.elastic.co/kr/downloads/elasticsearch 에서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한다.

Elasticsearch 윈도우버전 다운로드

■ Elasticsearch의 실행은 윈도우버전이므로 bin/elasticsearch.bat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한다. 그럼 실행작업 끝.이다.

Elasticsearch 실행

Kibana는 Elasticsearch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된 오픈소스 분석 및 시각화 플랫폼입니다. Kibana를 사용하여 Elasticsearch 색인에 저장된 데이터를 검색하고 보고 상호 작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 손쉽게 고급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다양한 차트, 테이블, 지도의 형태로 데이터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.
Kibana에서는 많은 양의 데이터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. 간단한 브라우저 기반 인터페이스에서 Elasticsearch 쿼리의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동적 대시보드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.
Kibana 설정은 간단합니다. 몇 분 내에 Kibana를 설치하고 Elasticsearch 색인 검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 코드도, 추가 인프라도 필요하지 않습니다.

https://www.elastic.co/guide/kr/kibana/current/introduction.html

■ Kibana 다운로드는  https://www.elastic.co/kr/downloads/kibana 에서 진행한다. 윈도우버전을 다운로드한다.

Kibana 윈도우버전 다운로드

■ Kibana의 실행은 윈도우버전이므로 bin/kibana.bat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한다. 그럼 실행작업 끝.이다. Kibana의 설정파일은 config/kibana.yml인데 여기서 변경을 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5601포트에서 서비스된다.

Kibana 윈도우버전 실행

■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Kibana 서버(http://localhost:5601 )에 접속한 모습니다. 스패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쿼리를 할 수 있는 Dev Tools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.

Kibana 서버에 접속

■ Elasticsearch에 쿼리를 할 수 있는 Kibana Dev Tools 메뉴이다. 쿼리입력창에서 JSON형태의 쿼리를 작성하고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결과 창에 쿼리 결과가 나타난다.

Kibana Dev Tools 메뉴